새로 인스톨! Hazard Version

OSX 2011. 2. 16. 16:03
Hazard Version 의 Install Instruction 입니다.


- 우선, 이 Hazard 버전은 굉장히 잘 만들어진 녀석인데 부팅이 힘들다. 그래서 내가 쓴 방법은 iATKOS S3 V2 버전을 미리 깔아놓고, 구워놓은 Hazard 를 디비디롬에 집어넣고 마운트시킨후, 유틸리티 관리자에서 이 마운트된 디비디를 500 기가 WD 하드 중 10기가를 잘라 InstallPart 라는 파티션을 만든후 그 곳에 "복원" 을 시켜버렸다. 

복원을 시키자, 그 디비디롬의 모든 화일이 그대로 하드로 옮겨져 갔다. 이걸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그냥 디비디롬으로 하면 부팅이 안된다. 카멜레온에서 -v -x -f 옵션 줘도 화면에 별다른 정보없이 바로 무한 부팅 들어간다.
2. 인스톨 자체가 훨씬 빠르다. 한번 InstallPart 라는 파티션 만들어놓으면 두고두고 재설치할때 빠르고 간편하게 할수 있다.
3. 설치전이나 설치후 켁스트들이나 다른 화일들을 삭제하거나 교환, 더할수 있다. 디비디에서는 쓰기가 불가능하니까 안된다. 


+ 설치 방법 +

1. InstallPart 하드 이미지를 더블클릭하면 파인더에 아무화면도 없다. 커맨드+쉬프트+G를 누르면 디렉토리로 바로갈수 있는 창이 뜬다. System 을 입력한다.
2. Installation -> Package 디렉으로 이동
3. OSInstall.mpkg 를 선택! (주의!! mpkg 임. 그냥 pkg 아님!)
4. 하드 골라주고... 그 다음은 사용자화!
- 10.6.1 & 10.6.2 패치 골라주고
- 커널은 Legacy_Kernel 골라주고
-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GraphicEnabler 골라주고
- 오디오는 ALC888b (설명에 기가보드를 위한거라고 되어있어서) (근데 안되도 상관없음)
- 네트워크는 리얼텍 8169 골라주고
- System Support -> AppleUpstreamUserClientDiasbler 골라주고
- AMD 패치, 추가폰트, X11, Roseta, QuickTime 골라주고 마무리~

이대로 부팅하면 에러가 난다. 에러가 나는 부분은 바로 IOATAFamily 다.

인스톨한 하드로 가서 System - Library - Extension 으로 가서 이 IOATAFamily.kext 를 지워버리자!
권한복구? 돌릴수 있음 좋구~

그리고 부팅하면 부팅시 바이오스에서 에러가 났다고 한다. 그러면 그냥 선택되어져 있는 "가장 최근 성공적으로 부팅한 설정으로 부팅" 을 골라준다. 아마 이건 DSDT 가 바이오스를 속이는 과정에서 이렇게 되는것 같다. 여기서 바이오스 건드리면 아웃이다. 바이오스는 건드리지 말자. -_-;;

그러면 부팅끝~ 마우스 더 이상 버벅거리지 않는 Hazard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