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본 와닿는 영화

일기장 2013. 11. 18. 05:37



별 기대없이 봤다. 그냥 엠마 왓슨이 이쁘게 나온다길래...... 무슨 사춘기 애새끼들 얘기라 해서 기대도 안하고 엠마 왓슨이나 볼까? 사실 엠마왓슨도 별 팬도 아니였는데 무슨 흥미가 당겨서인지..... 이 짤방 하나 때문에 보게 되었다. 짤방만들어주신 분께 감사를...... 이 짤방 보니 역시 엠마왓슨은 예쁘구나... 싶어서 충동적으로 보게 된거지. 


취직하고 바쁜 시즌 시작전이라 내가 좋아하는 여배우들 영화중 괜찮다는 평을 들은 이 perks 랑 제니퍼 로렌스에게 오스카를 안겨준 실버 라이닝북 두 편을 봤다. 


사실 실버 라이닝북은 엄청나게 기대를 했고 이 perks 는 별다른 기대를 안했다. 뭐 별거 있겠어? 그냥 엠마왓슨이나 보자.......


아니 그런데 이게 엄청난 대박 영화였던 것이다. 원래 난 좋은 영화보믄 술이 술술 들어가는데 이 영화보면서 집에 있는 맥주들 전부 다 들이부었다. 정말 미국영화답지 않게 잔잔하고 감동적이고 뭔가 와닿고...... 


지금도 이 영화 OST 들으면서 이 글을 쓰고 있다. 영화 참 잘 만들어냈다. 블루레이로 사서 소장해야겠다. 반면 실버 라이닝 북은 의외로 실망...... 제니퍼 로랜스의 예쁜 얼굴과 핫한 바디 감상이 주였다. 영화가 나쁘지는 않았는데 이 perks 가 너무 괜찮아서 그만 상대적으로 비교되고 말았네 -_-;;


어쨌든 내 영화 명예의 전당 목록에 당당히 추가된 영화. 볼때마다 참 가슴이 먹먹해지면서 인생이 뭔가, 뭐 해먹고 사나, 사는 의미가 뭔가를 생각해보게 된다. 영화 자체는 굉장히 희망적이고 괜찮은데, 주인공들의 그 어린 나이에 이제 세상을 시작한 그 무한한 잠재력과 알수없는 힘, 미래에 꿈에 부풀어 있는 것을 보며, 그 젊음이 부럽고, 동시에 난 저 시절 뭐하고 지냈고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이 시간이, 과연 내가 원하던 것인가? 지금 나는 잘 하고 있는 걸까? 내 미래는 무엇일까 등등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들이 많아지는 영화다. 그래서 엔딩 크레딧때 올라가는 데이빗 보위의 히어로를 들으며 담배 한대 물게 되는......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가슴에 참 여운이 많이 많이 남게 되는 영화다. 그리고 난 언제 저런 엠마왓슨같은 엄청나게 예쁜 여친을 가지게 될까 하는 고민도 함께 말이지 -_-;;;